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은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ISO 37301) 국제 인증을 한국경영인증원(대표이사 황은주)으로부터 취득하였다고 5일 밝혔다.
ISO 37301은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인증으로 기업의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외부의 공신력있는 기관이 엄격하게 심사 평가하고 수여하게 된다. 기업 경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규범 준수 리스크를 파악하고 통제 관리 시스템을 갖추도록 하여 잠재된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대응, 방지체계를 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인피닛블록은 고객사가 보유한 디지털자산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는 카본(KARBON) 커스터디 개발을 완료하고 금융위원회에 가상자산 사업자 신고수리를 앞두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신뢰받는 블록체인 핀테크 서비스 구현’이라는 비전 달성을 위해 회사 설립단계에서부터 엄격한 내부통제 기준을 마련하고 이를 조직문화로 정착하도록 준비해왔다. 윤리, 준법경영 등의 사내규정을 제정하여 모든 임직원들이 관계 법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점검과 교육도 병행하고 있다. 특히,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공동창업자, 준법감시인 등 주요 경영진이 대형은행 출신으로 금융규제, 준법감시 업무 경험과 이해도가 높다.
인피닛블록 정구태 대표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다루는 핀테크 기업으로서 컴플라이언스 체계를 마련하고 이를 준수하는 것은 절대 타협할 수 없는 최우선 과제다”며 “이번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ESG 경영에도 노력을 기울여, 블록체인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는 핀테크 인프라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인피닛블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