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
마이크로소프트가 노키아의 Device unit을 인수하기 위한 논의가 최근에 있었다고 한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인수금액과 아시아 경쟁사로 말미암은 노키아의 시장점유율 하락을 이유로 마이크로소프트 측에서 협상을 결렬시켰다고 밝혔다. 노키아 측 대변인은 “깊은 제휴관계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만남은 정기적이고, 흔한 일이다.”라고 밝혔으나 마이크로소프트 측 대변인은 공식적인 논평을 거부하였다.
원문출처: Microsoft, Nokia Were in Deal Talks Recently (WSJ), Microsoft talked with Nokia about buying devices unit: report(Reuter)
구글 글라스, 사생활 침해에 대한 국제적인 우려
캐나다, 네덜란드,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 이스라엘의 정부 관계자들은 구글의 래리 페이지에게 보낸 서신을 통해 구글 글라스의 개인 정보 보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하여 래리 페이지는 주주들과의 만남에서 구글 글라스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많은 사람이 가지고 다니는 것과 같으며, 많은 이들이 걱정하는 것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 얘기한 적이 있다.
원문출처: Privacy Officials Worldwide Press Google About Glass (NYTimes)
애플과 넷플릭스가 온라인 비디오 시장 주도
애플과 넷플릭스가 온라인 비디오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집에서 영화를 보는 이들 중 19%가 월정액 스트리밍 방식을 이용하고 있으며(내려받기 방식은 5%) 이 중 90%가 넷플릭스를 이용한다고 한다. 한편 리서치 기업 NPD는 내려받기 방식의 온라인 비디오 시장에서는 iTunes Store를 통한 애플이 1위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관련하여 애플은 스트리밍 서비스에 진출할 계획이 없으며 애플 TV와 스트리밍 서비스 기업들 간의 연대를 고려하고 있다.
원문출처: Apple and Netflix Dominate Online Video(NYTimes)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beSUCCESS에서는 실리콘 벨리를 포함한 해외의 Tech/IT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beTECH에서는 최신 소식들 중 흥미로운 소식들을 큐레이션하여 요약, 전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