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와 딱 어울리는 신개념 플랫폼이 등장한다. 기성 세대와 달리 MZ세대는 사회의 공정과 정의에 상당한 가치를 두고 있다. 특히 소비에 관심이 높고 공정성에 가치를 둔 소비 형태가 나타나면서, ‘가심비’, ‘N차 신상’과 같은 신조어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 ‘펀치’가 일상을 즐기면서 정보도 얻고, 활동을 통해 각종 할인 혜택 및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펀치(Func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재미를 뜻하는 단어 ‘펀(Fun)’과 부유함을 지칭하는 ‘리치(Rich)’의 합성어인 펀치는 ‘즐기며 부자가 되자’는 미션을 가지고 기획됐다.
부모보다 가난한 최초의 세대이자 똑똑하고 창의적인 세대로 평가받는 MZ세대들을 겨냥한 펀치 플랫폼은 플랫폼 내에서 각종 엔터테인먼트, 라이브커머스, 인플루언서, 게임 등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러한 활동을 통해 받은 포인트 형태의 리워드를 플랫폼 내 쇼핑, 헬스케어, 성형, 뷰티 등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혜택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외에도 펀치와 협업을 이루는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공동구매 등 일상에 필요한 각종 상품들도 다양한 혜택과 리워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펀치 관계자는 “MZ세대의 소비형태는 무조건 싼 것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경제 상황과 니즈에 맞는 밸런스를 찾아간다”며,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많은 활동이 적용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발전시킬 예정이며, 영리한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