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비교플랫폼 알다를 운영하는 팀윙크가 앱을 이용하는 사용자의 이용률과 니즈를 분석하여, 필요한 대출정보와 신용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앱 홈 화면을 개편했다.
이번 홈 개편의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 여러 기능이 혼재되어 있던 앱 상단의 버튼을 알다 앱의 주요 기능인 대출비교 서비스 단일로 변경하여 클릭 오류의 가능성을 줄였으며, △ 하단으로는 이용자들이 대출비교 서비스 다음으로 많이 이용했던 ‘신용분석 보고서’ 및 ‘신용점수 올리기’와 ‘내 대출 관리’를 정렬하여 번거롭게 스크롤을 내리지 않아도 알다 앱의 주요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다.
또한 다소 모호했던 기능별 클릭 버튼을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기능을 쉽게 찾고 클릭 할수 있도록 하였으며, 전반적인 문구도 간결하고 쉽게 표현하여 가시성을 높였다.
새롭게 개편된 알다 앱은 일부 사용자에게 사용성 테스트를 마친 뒤 지난 20일 전면 배포되어 현재는 모든 사용자에게 적용된 상태다.
팀윙크 김아름 제품 총괄 이사는 “알다 앱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가 선호하고 더 많이 이용하는 기능들을 중심으로 더 큰 편의성 제공을 위하여 홈을 개편했다”라며, “향후 대환대출, 자동차 대출 등 다양한 상품 확대에도 필요한 상품만 홈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팀윙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