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생 정착 및 생활 지원의 선두주자인 위브링(법인명 위카코퍼레이션, 대표 조미영)이 2024 서울유학박람회를 통해 인도 우수 인재 유치 및 취업 매칭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12월 7-8일 인도 첸나이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 유학과 취업을 희망하는 200여 명의 인도 학생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위브링은 이번 박람회에서 인도의 대표 교육기관인 힌두스탄 그룹과 협력을 논의했다. 힌두스탄 그룹은 첨단 공학, 항공우주, 경영학 분야에서 인도 내 최고 수준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교육기관이다. 또한 위브링은 말레이시아 아시아태평양기술혁신대학(APU) 등 동남아 주요 대학들과도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위브링의 취업 매칭 서비스는 세 단계로 구성된다. 취업 준비 단계에서는 이력서 작성과 면접 준비를 지원하고, 한국 기업문화 교육을 제공한다. 매칭 단계에서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분석해 적합한 인재를 연결하며, 취업 후에는 정착 지원과 경력 개발을 돕는다.
조미영 위브링 대표는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인재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인도와 동남아시아의 우수 인재들이 한국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기업과 인재가 상생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위브링은 향후 중동과 유럽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기업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발전할 방침이다.
보도자료 제공: 위브링(webringservi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