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페이먼트 서비스 ‘트래블월렛’,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 유치
2023년 04월 20일

글로벌 페이먼트 ‘트래블월렛’,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 유치

핀테크 스타트업 트래블월렛(대표 김형우)이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구주거래로 진행되었으며,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는 총 2.5%의 트래블월렛 지분을 취득했다.

트래블월렛은 글로벌 지불 결제 서비스로, 트래블월렛 앱을 통해 38개국 통화 중 원하는 외화를 환전해 비자(VISA)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해외 결제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트래블월렛은 클라우드 기반 금융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융 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을 지원한다. 

김형우 대표는 “스타트업 투자의 최대 단점 중에 하나는 상장 전까지 지분 매각이 힘들다는 점인데, 트래블월렛의 경우 신주 발행 대신 구주거래를 최대한 지원함으로써 투자자들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지분을 매각하여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 “스타트업이 대부분 신규 투자유치를 통해 기업가치를 상승시키는 경향이 있으나 트래블월렛은 시장에서 평가받는 구주거래만으로 기업가치가 유의미하게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트래블월렛은 신주발행을 최소화하는 대신, 기존 투자사들의 구주거래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금번 구주거래 이후에도 3~4건의 구주 거래가 대기하고 있다고 업체는 밝혔다. 

한편, 트래블월렛은 클라우드 기반 B2B 지불결제 솔루션을 5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및 국제 지불결제 사업에 필요한 인프라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해 국내외 기업들이 초기 비용 투자 없이 페이먼트 결제 사업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한다.

이미지 제공 : 트래블월렛
https://www.travel-wallet.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