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플랫폼 기반 가상 홈퍼니싱 서비스 ‘어반베이스’ 오픈 베타 출시
2016년 07월 18일

9

실내공간정보에 대한 가상현실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어반베이스(Urbanbase Inc.)'가 VR 플랫폼 기반의 홈퍼니싱 서비스 어반베이스의 오픈 베타를 출시했다.

어반베이스는 실내공간을 3D 이미지로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VR 콘텐츠를 제작·생산한다. 기존에 직접 방문을 하거나 평면도면, 사진으로만 볼 수 있었던 실내공간을 마우스 클릭만으로 직접 돌아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제공한다. 이번 오픈 베타에서는 사용자가 3D로 구현된 아파트 공간에 실존하는 가구뿐 아니라 소품과 벽지, 바닥재도 배치하며 제품에 따른 집의 분위기를 가상으로 체험하도록 했다. 이때 사용자는 배치한 제품의 정보나 제조사의 공식 판매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어반베이스의 하진우 대표는 “실내공간을 3D로 구현하려는 시도는 여럿 있었지만, 정보수집 방법의 한계로 대량 생산에 성공한 사례는 없었다”며, “다년간 연구개발을 통해 2D 도면을 3D로 빠르게 전환하는 독보적인 기술을 개발했고 충분한 콘텐츠가 있는 실내공간 플랫폼을 만들고 있으며 글로벌 VR 플랫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사람들이 실내공간에서 겪는 경험과 생활에 대해 고민하여 아이디어와 기술을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어반베이스 오픈 베타는 웹과 모바일 브라우저 버전으로 출시됐으며, 향후 오큘러스 리프트 등의 VR 하드웨어에 시스템을 설치하면 별도의 다른 설정 없이 자동으로 기동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방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