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메신저하듯 배우는 코딩, 엘알엔(Lrn) 출시
2015년 07월 31일

qbb51edgs9mtbiroglryfqaj6vnrmr-cwxofn41my7u

컴퓨터를 켜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통해 대화를 나누듯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엘알엔(Lrn)이 출시됐다.

엘알엔은 자바스크립트의 기본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앱으로, 마치 메신저 대화를 주고받듯 간편하면서도 인터랙티브한 방식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터넷 연결 없이도 오프라인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하다. 빈칸에 답을 적거나, 객관식 문항 중 답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강의는 진행된다.

엘알엔은 '자바스크립트 기본(JS Basic)', '변수(Variables)', '함수(Function)', '컨디션(Condition)', '반복문(Loops)', '배열(Array)', '객체(object)'의 7가지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과정은 15~20개 정도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엘알엔의 공동창업자인 네이슨 버나드는 실제 자신이 통근 시간을 대부분 게임을 하면서 보낸다는 점에 착안해 엘알엔을 만들었다. 게임이나 메신저 대화를 하듯 가볍게 코딩을 학습할 수 있는 도구를 통해, 부산한 출퇴근 길에 코딩을 학습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코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학습자가 엘알엔을 통해 프로 개발자가 될 수는 없다. 그러나 엘알엔은 초보자가 자바스크립 등 개발 언어에 입문할 기회를 제공한다.

엘알엔은 첫 '자바스크립트 기본' 과정은 무료로 제공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소정의 비용을 청구한다. 비용은 한 과정당 4천 원 정도다. 엘알엔은 현재 iOS 앱을 출시했으며, 향후 안드로이드 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지 출처: Businessinsider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