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왓은 롯데그룹 창업주인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도전정신과 기업가정신을 계승할 청년 기업가를 발굴하기 위한 창업 경진 대회인 '제1회 신격호 롯데 청년기업가대상'에서 총 419개 참가 스타트업 가운데 대회 ‘대상’을 공동 수상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과학기술 분야 스타트업, 사회적 가치 창출과 경제적 지속가능성을 겸비한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에서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것이 목표를 가지고 있다.
벤처투자 업계 심사역과 대학교수 등 17명의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결선에 오른 25개팀 중 이룬 성과이다.
두왓은 호텔&리조트, 호스피탈리티 시장 전반에 걸쳐 DX혁신 솔루션 플랫폼을 기반으로 회사 설립 3년만에 전국 유명 호텔 및 리조트에 고객을 위한 모바일, 태블릿 서비스는 물론 운영자와 근무자들을 위한 통합 운영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빠르게 시장점유 속도를 높이고 있는 국내 1위 호텔DX 통합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두왓은 롯데 호텔과 롯데 리조트 를 비롯 국내 대기업들이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호텔과 리조트 등에 도입되면서 고객들의 만족은 물론, 운영자들의 업무효율 만족 평가를 이끌며 안정적인 서비스와 전문적인 IT기술, 그리고 다양한 외부 솔루션들과의 완벽한 연동성을 장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두왓의 김주영대표는 “두왓은 다른 유사서비스와 달리 서비스 전반의 여정을 단계별로 사용자 중심으로 심도있는 연구에 집중하였고, 실제 고객의 호텔 경험과 호텔의 업무 프로세스에 필요한 디지털솔루션이 무엇일지 고민하여 개발한 것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호응을 얻은 것 같다.” 고 말하며, "그 결과 국내뿐만아니라 해외에서도 현재 도입문의가 오면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두왓은 산후조리원, 시니어타운에 접목이 가능한 다양한 솔루션도 개발중에 있으며, 호스피탈리티 시장 전반에서 사용가능한 ▲다이렉트부킹&CRS ▲키오스크 스마트 체크인 솔루션, ▲모바일 체크인/아웃, ▲키리스 출입 솔루션, ▲스마트컨시어지, ▲통합백오피스 솔루션 ▲CRM ▲광고 플랫폼 등을 고도화하며, 동시에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촉진하는 사회적 가치창출 서비스등 다양한 연계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중이다.
보도자료 제공: 두왓(dowha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