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2회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참가 모집
2024년 08월 23일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수원 경제의 새 빛이 되어 줄 혁신형 스타트업 대상으로 수원기업새빛펀드 운용사 및 국내 대표 VC와의 만남의 장(場)인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을 열어 유망 스타트업에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은 수원시가 야심 차게 마련한 스타트업 플래그십 프로그램으로, 수원시의 유망 중소·벤처·창업기업을 발굴해 IR 역량 강화, 투자유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은 8월 16일부터 8월 30일까지 2기 참여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제2회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은 수원특례시 환상형 첨단과학 혁신클러스터 조성 계획과 수원기업새빛펀드 조성 분야 등을 고려하여, ▲ 소부장·반도체, ▲ 바이오, ▲ 창업초기·재창업, ▲ 인공지능, ▲ 에너지 등 기타 딥테크 분야 등 수원의 미래 산업을 책임질 스타트업을 모집하여 투자를 통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려고 한다.

신청 기업 중 서류평가를 거쳐 7개 사를 선정해 ▲기업 진단 ▲IR Deck 스토리라인 컨설팅 ▲ IR 자료 디자인 지원, ▲ 피칭(발표) 컨설팅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AC,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는 전문가)의 일대일 집중 멘토링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일대일 집중 멘토링과 컨설팅을 마친 기업은 9월 24일 개최 예정인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 본 프로그램에서 수원기업새빛펀드 등 벤처투자자와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기업의 IR 발표와 투자자의 평가, 일대일 투자 상담이 이뤄지며 투자자는 우수기업에 대해 투자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내 AC와 VC 외 수원시가 조성한 융자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금융기관과 투자 기능을 보유한 대·중견기업도 참여시켜, 수원기업의 판로개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원시는 참여기업의 투자 성과를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필요하면 추가 투자자를 매칭하는 등 사후관리 프로그램으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은 수원기업이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수원기업 IR데이’를 검색해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에서 조성한 3,149억 원 규모의 수원기업새빛펀드와 3,000억 원의 융자 사업을 연계하여, 수원기업에 대한 다각적이고 입체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며, “수원기업 IR데이 수원.판(PANN)으로 유망기업들이 다양한 협력 파트너와 만남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판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수원시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