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판교 창업존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 벤처기업 주식회사 브레인벤쳐스(대표 김원회)가 AI ‘Chart to Text’ 데모페이지를 개발,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레인벤쳐스의 AI ‘Chart to Text’ 기술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차트, 표, 그래프 데이터를 자연스러운 문장으로 그 내용을 추출하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금융사, 언론사, 교육업계 등 차트/표 이미지-텍스트 처리를 제공하며, ▲Raw 형태의 차트/표로 작성된 자료들을 대상으로 한 자료 분류, 통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브레인벤쳐스는 ‘Chart to Text’ 기술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2023년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의 ‘표/차트 이미지 해석 데이터’ 구축사업에 참여하여 최우수 평가를 받고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를 기반으로 ‘Chart to Text’ 인공지능 모델 데모페이지를 개발 및 오픈했다고 전했다.
주식회사 브레인벤쳐스 김원회 대표는 이번 데모페이지 개발을 통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표, 차트, 그래프 데이터의 내용 처리를 위한 표준화된 방식의 부재를 자사의 AI ‘Chart to Text’ 기술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브레인벤쳐스는 동 기술을 기반으로 투자유치 진행 중이다.
주식회사 브레인벤쳐스는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주요 기술로 웹툰 자동 OCR, 인공지능 다국어 번역 및 인공지능 영상 콘텐츠 자동번역, 인공지능 주관식 채점, 제품 리뷰 인공지능 자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제공: 주식회사 브레인벤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