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모델 개발 ‘올빅뎃’,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협업 라벨링 솔루션 ‘라벨잇’ 선봬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모델 개발 전문기업 올빅뎃(대표 이동재)는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 (AI EXPO KOREA 2023)’에서 협업 라벨링 솔루션 ‘LABELIT(라벨잇)’을 선보였다.

라벨잇은 기존에는 개별 작업 중심인 솔루션이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는 달리 협업 기능에 초점을 두어 개별 기업 목표 달성률을 포함해 프로젝트 전반의 진행률을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결과물 증빙을 위해 별도의 도구로 측정해야 했던 의미 정확성, 구문 정확성 등 정량적 품질 평가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작업자가 라벨링 과정 중 혼동되는 포인트를 커뮤니케이션 이슈를 줄이며 검수 작업자와 소통할 수 있으며 작업 대상 데이터를 직접 업로드하는 방식이 아닌, 클라우드 스토리지나 NAS를 연결하여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올빅뎃 이동재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스에 방문해 주신 많은 참관객분께 감사드리며, 비즈니스에 딱 맞는 데이터로 성장을 지원해 드릴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빅뎃은 6년 차 기업으로 자연어처리, 이미지처리 등의 알고리즘을 산업군에 맞게 컨설팅부터 데이터 수집, 가공, 모델개발까지 처리하는 인공지능 E2E (End-to-End) 기업이다.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보도자료 제공 : 올빅뎃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