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스타트업 하루하나는 홈쇼핑 앱 라이브홈쇼핑에 ‘공영홈쇼핑 아임쇼핑’ 채널을 추가해 기존 홈쇼핑 채널 6곳(GS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을 합쳐 국내 최초로 7개 모든 홈쇼핑 채널 및 T커머스 3개 채널(GS마이샵, K쇼핑, W쇼핑) 총 10개 채널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제공되는 라이브홈쇼핑 앱은 ‘공영홈쇼핑 아임쇼핑’ 정보를 기존 홈쇼핑 정보와 통합하여 날짜별 방송편성표, 방송상품 알림 및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아임쇼핑 채널 추가로 TV 홈쇼핑 회원은 모든 홈쇼핑 방송상품을 시간 또는 장소와 관계없이 라이브홈쇼핑 앱 하나로 시청하고 구매할 수 있다.
하루하나 정성민 대표는 “이번 아임쇼핑 채널 구축과 더불어 올 상반기 내에 모든 TV 쇼핑채널을 라이브홈쇼핑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T커머스 5곳을 추가 제휴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는 TV 쇼핑 고객을 기반으로 BJ가 참여하는 MCN 쇼핑플랫폼으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라이브홈쇼핑에서는 단독으로 GS홈쇼핑 방송상품 구매 시 최대 10% 적립 및 동영상쇼핑(VOD)상품 구매 시 2천 원 GS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