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스타트업  ‘아키드로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서 메타버스 쇼룸 선보여..
2021 11월 26

프롭테크 스타트업  '아키드로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서 메타버스 쇼룸 선보여..

프롭테크 스타트업 아키드로우(대표 이주성)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아키스케치의 3D·AR·VR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쇼룸을 선보였다.

아키드로우는 2014년 설립한 프롭테크 및 메타버스 스타트업으로 AR·VR 기술 기반 온라인 인테리어 솔루션인 ‘아키스케치’와 AI 기반 홈스타일링 서비스 ‘시숲(SEESOOP)’ 등을 운영하고 있다.

아키드로우는 3D 모델링 및 인테리어 시뮬레이션, AR·VR 콘텐츠 렌더링 기술을 적용한 온라인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를 활용해 이번 쇼룸을 구성했다. 현대백화점 입점 브랜드 제품들을 3D 모델링한 후 메타버스 콘텐츠로 제작하고, AR·VR 가상 인테리어에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리고 6만 8천 개 이상의 전국 아파트 도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고객의 공간을 3D로 구현하고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도 선보이며, 아울러 고객 맞춤형 홈스타일링 서비스도 제공한다. 아키스케치에 AI를 더해 만든 B2C 고객 맞춤형 인테리어 서비스 시숲은 AI 이미지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분석하여 12,000개 이상의 리빙·인테리어 제품을 추천한다.  또 고객의 주거 공간을 분석해 자동 배치와 시공까지 연결해 주는 올인원(All-in-one) 컨설팅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주성 아키드로우 대표는 “고객이 메타버스 쇼룸 내 키오스크·VR 기기·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가상 공간의 3D 제품을 접하고,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얻었으면 한다.”라며 “디지털 퍼스널 쇼핑을 체험하며 온라인에서의 구매 접근도 한층 쉬워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테스트베드 실증사업의 일환이다. 120평 규모의 문화홀을 3D 가상공간으로 구현해 다양한 제품을 체험하고 온·오프라인으로 고객을 연계한 쇼룸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내달 2일까지 열린다.

아키드로우 https://www.archisketch.com/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