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분석을 통한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조기발견 시스템 ‘ADHD BANK’ CES 2023 혁신상 수상
2022년 11월 19일

디엔에이코퍼레이션(DNA Corporation, 대표 고경환)의 ADHD BANK가 CES 2023 혁신상을 받았다.  

ADHD BANK(ADHD 유전자 검사 키트)는 의사가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를 진단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기반 DNA 데이터 솔루션이다.

디엔에이코퍼레이션은 ADHD와 관련된 최신 유전자 바이오마커를 분석하는 학습 알고리즘이 있는 머신러닝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게놈 기술을 통해 ADHD를 신속하게 진단함으로써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ADHD 진단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현재 ADHD는 DSM-5 기준 및 ADHD 설문지를 사용하여 의사가 임상적으로 진단하고 있다. 그러나 전 세계적으로 의사, 특히 정신과 의사가 부족해 ADHD 발병률 증가에도 불구하고 환자가 ADHD 진단,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은 어려운 현실이라고 업체는 전했다. 

고경환 대표는 “CES 혁신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우리 제품 ADHD BANK 서비스가 출시되기까지 함께 만들어온 멤버들,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ADHD BANK가 세상의 더 많은 아이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주길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