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패션 브랜드 ‘레리치’ 운영사 ‘공기와물’,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배우 손석구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2023년 10월 27일

패션 브랜드 ‘레리치’를 운영하고 있는 공기와물이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가 리드하였으며, 패스트벤처스, 나이스타이밍투자조합 및 배우 손석구 등이 참여했다.

2005년 시작된 레리치는 바느질만으로 옷을 만들어온 공방이다. 현재 812단계의 손 바느질을 100여시간 작업해서 한 벌의 의복을 완성한다. 2007년 김대철 대표에 의해 "글로벌에서 가장 정교하고 가치있는 옷을 만든다."라는 제작 기준이 세워졌고, 바느질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매년 일정하게 생산량을 줄여왔다. 2022년, 전시 "형태의 상승(Enhancement)"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옷과 장인정신을 새롭게 해석하는 여러 전시를 기획해왔다.

또한, 리암길릭, 미야지마 타츠오 등, 미술계의 거장들과 콜라보를 진행하였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즈, 모노클, ICON 매거진등 여러 해외 언론으로 부터 공예와 미술에 대한 레리치의 특별한 태도가 조명되었다. 특히 인터뷰를 마친 독일 ICON 매거진의 편집장 잉가 그리제는 "레리치는 럭셔리를 넘어서는 수퍼하이엔드의 영역에 있다"고 평가한 바 있다.

현재 레리치 팀은 장인정신 기반의 높은 기술력과 현대적 미감을 바탕으로 글로벌 패션 스튜디오로 성장하기위한 새로운 조직 구조를 만들고 있다. 아틀리에에서 손바느질로만 만들어지는 의복 라인 및 유럽시장에 진출할 여성 기성복 컬렉션이 준비되고 있다.

레리치의 김대철 대표는 "만들어진 콘셉트의 반복이 아닌, 영감이 되는 브랜드로의 성장을 기대한다. 유럽 시장에서도 기술과 개념에서 완전한 ‘다름’을 만들어 낼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양형준 수석팀장은 “레리치는 상업성이 배제된 하이엔드 영역에서 19년간 깊고 선명한 세계를 만들어온 팀으로, 우리가 진정 브랜드라 부를 수 있는 수 많은 요소를 지니고 있다.”라며,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고유한 미적감성을 바탕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 없던 새로운 패션 장르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투자 이유를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공기와물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