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타즈 코리아 2020 클래스 10개 스타트업 선발 완료
2020년 08월 18일

테크스타즈 코리아 2020 클래스 10개 스타트업 선발 완료

글로벌 초기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인 테크스타즈(Techstars)가 첫 번째 한국 프로그램인 테크스타즈 코리아의 첫 번째 클래스에 선발된 10개의 스타트업 발표했다.

테크스타즈 코리아는 첫 번째 클래스에 참가할 기업 선발을 위해 올 1월부터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싱가포르, 대만 등 세계 10여 개 도시를 돌며 스타트업과 만났으며, 약 3개월간의 인터뷰를 거쳐 최종 10개 사를 선발했다. 이번 클래스에 참가하는 기업은 한국,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등 총 5개 국의 기업들로, 각 미화 12만 불(약 1억 5천만 원) 투자 및 선배 창업가와 투자자, 그리고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단의 프로그램 등이 제공된다.

테크스타즈 코리아의 매니징 디렉터 이은세는 “테크스타즈 코리아는 그에 참여하는 기업들의 성장에 필수적인 도움을 주는 것과 동시에 전 세계에서 선발된 가장 재능있는 창업가들을 한국으로 초대함으로써 국내 생태계가 그들과 교류하게 함으로써 한국의 혁신 생태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지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2020 클래스에 참여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부탁했다.

테크스타즈 코리아 2020 클래스에 선발된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 바운티팜 (Bountifarm, 호주)
    바운티팜은 “AI 기반 채팅 트레이딩 브로커”가 중계하는 글로벌 B2B 농산물 무역 시장을 만들고 있으며, 실제 거래를 위해 필요한 금융수단 (Financial Instruments) 및 위험관리 (Risk Management Procedures) 를 제공한다.
    https://bountifarm.com/

 

  • 데이턴스 (Datance, 미국)
    데이터의 획득 및 품질 검수 (Quality Assurance), 통합 (Data Integration) 및 통제 (Data Governance) 을 위한 각각의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그와 같은 파이프라인 전체를 처음부터 끝까지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https://www.datance.ai/

 

  • 파운드리 식스 (Foundry Six, 미국)
    파운드리 식스는 비디오 채팅과 게임을 결합, 가상공간에서도 마치 다른 사람과 실제로 같이 있는 것과 같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몰입형 게임을 개발하고 그를 통해 주변 환경을 활용한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
    https://foundrysix.com/

 

  • 개더 (Gather, 캐나다)
    사회적 고립은 의학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활동을 계획하는데에서 오는 로지스틱스의 문제에서 착안, 개더는 사용자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활동들로 이루어진 동적 피드 (Dynamic feed) 를 제공하고 그들을 중심으로 사회적 활동의 로지스틱스를 자동으로 해결해 준다.
    https://www.gatherapp.live/

 

  • 인스파이어 미 월드 (Inspire Me World, 영국)
    인스파이어 미 월드는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섭스크립션 박스에 담아 다시 세계 곳곳에 있는 팬들에게 전달한다. 인스파이어 미 월드는 현재 한국의 문화를 담은 인스파이어 미 코리아와 일본의 문화를 담은 인스파이어 미 재팬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문화를 담아 전세계의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https://www.inspiremekorea.com/

 

  • 밀키웨이 AI (Milky Way AI, 싱가포르)
    밀키웨이 AI는 컴퓨터비전 기술을 활용하여 리테일 공간의 진열대 데이터 (Shelf Data) 를 수집함으로써 리테일러와 브랜드 모두가 진열 검수를 쉽고 빠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동시에, 그와 같은 물리적 리테일 공간 내에 모든 상품이 언제나 그리고 최적의 수량으로 진열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매출의 최적화를 가능하게 한다.
    https://www.milkyway.ai/

 

  • 스마트마인드 (SmartMind, 한국)
    스마트마인드는 AI를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지표로부터 캠페인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분석하기 위한 단일인덱스를 제공하고, 그를 기반으로 캠페인의 배포를 최적화함으로써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성과 효율성 모두를 극대화 해주는 디지털 캠페인 배포 및 관리 플랫폼을 개발한다.
    https://www.smartmind.team/

 

  • 트래블 (Trabble, 싱가포르)
    트래블은 SaaS 형태의 유연하고도 이전가능한 (Transferable) Guest Engagement 플랫폼을 위에서 복잡하게 구성된 여행 산업을 통합한다. 트래블은 또한 여행자들로 하여금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자신들의 마켓플레이스 (Marketplace) 에 직접 접속할 수 있게 함으로써 여행 산업 내의 다양한 사업자들로 하여금 고객들에게 보다 우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https://www.trabble.co/

 

  • 버벳 (Vervet, 미국)
    “Los Angeles Culture Meets California Agriculture.” 이라는 레서피 (Recipe) 를 가진 버벳은, 실험실에서 만들어진 의심스러운 향미료는 배제한 채 캘리포니아에서 생산된 신선한 원료만을 사용해 만든 칵테일을 언제, 어디에서든지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https://drinkvervet.com/

 

  • 와이햇 AI (Y-hat AI, 한국)
    대한민국 사이버작전사령부 출신의 해커들로 구성된 와이햇은 데이터가 수집되고 교환되는 데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안한다. 와이햇은 컴퓨터비전을 활용, 소비자들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가 필요한 리테일러와 브랜드 모두를 위해 상점방문자의 모든 행동을 분석할 수 있는 상점 내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및 배포 플랫폼을 개발한다.
    http://www.yhat-ai.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