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의장 배석훈, 큐픽스 대표)은 4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스페이스에서 사우디아라비아 PMI KSA(회장 바드르 버르세이드)와 양국의 프롭테크 기술 교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MI(Project Management Institute)는 프로젝트관리(PMP) 공인인증자격을 발행하는 국제기관으로, PMI 사우디 지부인 PMI KSA는 사우디 비전 2030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감독하는 PM 전문가를 육성 하고, 사우디 프로젝트 정보 제공과 네트워크 연결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프롭테크포럼과 PMI KSA는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를 위한 한국과 사우디 간 프롭테크 기술 상호 협력 방안 모색 △국내 프롭테크 기술의 국제 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 발굴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한국과 사우디 양국의 프로젝트 정보 공유와 네트워크 연결이 원활하도록 다양한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프롭테크포럼 안성우 대외협력 부문대표는 “이번 MOU가 한국과 사우디 간 프롭테크 비즈니스 협력 관계의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국내 프롭테크 기술이 중동 시장에서 인정받고 글로벌 무대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프롭테크포럼 이외에도 포럼 회원사인 △애니펜 △아키드로우 △홈즈컴퍼니 △온다 △알스퀘어 △직방 등 6개 사가 PMI KSA와 릴레이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사업 협력에 뜻을 모았다.
보도자료 제공 : 한국프롭테크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