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이하 사업단)은 핀란드 알토대학교 내 창업동아리 알토이에스(Aaltoes, Aalto Entrepreneurship Society)가 25일 사업단을 방문하였다고 30일 밝혔다. 창업 HERE-RO3에서 진행된 이번 내방 행사에는 캠퍼스타운 사업단 및 입주기업 두 곳(에이피그린, 뉴지엄)과 알토이에스의 대표 구성원 11인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알토이에스와 사업단은 양 국가의 창업 지원 시스템에 대해 공유하고, 글로벌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위한 협력의 장을 조성하였다. 나아가 사업단의 입주기업 에이피그린과 뉴지엄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유럽 진출 관련 정보를 얻는 등 글로벌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졌다.
알토이에스(Aaltoes)는 2008년 핀란드 알토대학교의 학생 주도의 창업가 커뮤니티로, 핀란드 내 창업 생태계를 주도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핀란드 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확산시킨 ‘스타트업 사우나’ 및 세계 스타트업 행사 ‘슬러시(SLUSH)’의 운영을 주도하고 있으며, 핀란드를 대표하는 스타트업 지원 단체이다.
캠퍼스타운 김태완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시와 사업단의 창업 지원 시스템을 세계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입주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알토이에스의 부회장 Meri Heikkinen은, “서울시 캠퍼스타운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학습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협력을 통해 양 국가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양성하기 위해 혁신 기술 관련 기업 발굴에 힘을 쏟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