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천연 바이오 소재 전문기업 주식회사 피텐(대표 박미성, 이하 피텐)이 국제 화장품 우수제조관리기준 인증 ISO 22716을 획득했다.
ISO 22716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화장품 우수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Cosmetic-GMP-Guideline on Good Manufacturing Practices)'에 대한 가이드라인으로 화장품의 생산, 관리, 보관 및 출하를 위한 지침을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피텐 관계자는 “이번 ISO 22716 인증 획득을 통한 자사 생산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경쟁력 확보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신뢰성과 수출경쟁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 이라며 “현재 개발하고 있는 피부가려움증 개선 천연소재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 개발 범위를 글로벌 시장까지 확대시키고 세계인증규격에 맞는 코스메슈티컬 제품 생산 목표를 신속히 진행시켜 나아갈 것” 이라고 전했다.
어린이화장품 ‘엔비베베’, 손발톱 헬스케어 ‘메이브라운’과 ‘로나우디’ 등 다양한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를 활발히 운영 중인 피텐은 미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7개국에 해외 역직구 쇼핑몰을 운영하며 가파른 수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피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창업진흥원이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으로 또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이종건)와 지속적으로 협업을 이어가며 한국 토종 자생식물들의 생물전환 기술을 통해 고기능성 바이오 소재의 사업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피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