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기간: 2012/07/16 Mon ~ 2012/07/22 Sun(7월3째주)
열흘이 넘게 지속되던 장마가 끝났다. 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주 앱 다운로드 순위는 이 날씨와 시기적인 영향을 많이 받았다. 본격적인 여름 준비에 나선 사람들에 영향을 받기도 했고 다가오는 런던올림픽에 영향을 받기도 했다.
휴가철 날씨를 예상하려는 사람들의 관심이 쏠렸는지 케이웨더가 전체 앱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케이웨더는 기존 기상청 API의 정보를 활용한 날씨 앱과 달리 민간 기상회사인 케이웨더에서 개발되어 더욱 상세한 날씨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골프장에서 사용하는 자동기상관측장비를 활용하여, 날씨에 따른 골프 팁을 제공하고 있어 국내 골퍼들에게는 필수적인 앱이다.
- 모기퇴치앱
그 외에도 여름을 맞아 모기퇴치 앱도 순위가 올라가고 있다. 시중에 모기 퇴치 앱은 20여 개 나와 있는데 그 중에서도 '모스킬러'와 '모기 퇴치' 두 앱의 치열한 순위쟁탈전이 펼쳐지고 있다.
디지털 기기로 모기를 쫓는 방법에는 고주파음 발생, 초음파 공격, 모기가 싫어하는 소리를 내는 방식 등이 있는데 크게 세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이 중에 과학적으로 조금이라도 효과를 입증한 것은 세번째 방식이라고 한다. 산란기의 암컷 모기들은 더이상의 정자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수컷 모기들을 피하게 되는데, 수컷모기가 내는 소리와 같은 주파수의 소리를 발생시켜 암컷 모기를 피하게 만든다는 원리다. 하지만 모기의 종류가 다양한만큼 1/3정도의 예방효과가 있을 뿐이라고. (참고기사: 지디넷)
런던 올림픽을 일주일을 채 남기지 않은 지금 올림픽을 겨냥한 게임 어플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던 게임은 Hit Tennis 3 다 앞두고 스포츠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다. 지난 주 앱 다운로드 1순위를 차지한 것은 테니스 게임이다.
간단한 터치로 역동적인 테니스를 쉽게 경험할 수 있는 스포츠 게임이다. 실제 테니스 경기의 룰에 따라 게임이 진행되고, 별도의 유료 아이템을 구입해야 하는 결제가 필요 없어 무료로 자유롭게 게임을 할 수 있다. 레벨이 올라갈수록 여러가지 경기장을 배경으로 다양한 선수들과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 주간 국내 인기 어플 다운로드 순위(2012.07.16~07.22) >
< 주간 세계 인기 어플 다운로드 순위(2012.07.16~07.22) >
본 자료는 캘커타커뮤니케이션에서 매주 발행하는
<“Most wanted Smart Ranking” 앱스토어 주간 인기 앱 “Best of the Best App”>을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