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 스타트업 고이장례연구소가 새로운 ‘후불제 상조 비교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번에 론칭한 서비스는 소비자와 검증된 상조회사를 다이렉트로 연결하여, 장례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믿을만한 상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동안 소비자들은 어떤 기준을 가지고 좋은 상조회사를 선택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려웠고, 상조 서비스의 가격은 품질에 따라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마케팅 비용에 따라 높아졌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고이는 소비자들에게는 인증된 후불제 상조들만 비교해 주고, 공급자에게는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하여, 소비자들과 바로 만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주었다.
고이에서는 100% 소비자가 작성한 후기와, 검증된 후불제 상조만 비교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서비스 품질 관리에 중점을 두어 신원 및 자격, 평판, 인성, 실무 면접을 통해 검증된 후불제 상조만 입점할 수 있다. 품목별 정찰제, 미사용 품목 현금 공제, 실 결제 내역 공개 정책을 선택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해당 정책을 시행하는 업체인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고이는 2021년 카카오벤처스로부터 4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으며 ‘도전! K-스타트업 2021’ 최우수상 선정, 교보생명 오픈 이노베이션 협업사 발탁, 신용보증기금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 등 많은 성과를 내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신기능 출시로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상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이장례연구소 송슬옹 대표는 “장례를 잘 모르는 소비자가 업체를 직접 선택하기 어려울 수 있어 3개의 상조업체를 1분 만에 추천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좋은 상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더 빨리 성장할 수 있는 장례문화를 만들고, 동시에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와 필요한 서비스를 알맞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고이장례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