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제조 기업 인탑스(대표 김근하, 코스닥 049070)가 페이퍼프로그램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에 제조 컨설팅과 금형 제작비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인탑스의 하드웨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페이퍼프로그램은 2023 상반기에 ‘금형 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스타트업이 제품을 성공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전문 제조 컨설팅과 금형 제작비 1000만원을 지원한다.
2023 상반기 금형 제작 지원 프로그램은 제품 기획과 설계가 준비된 하드웨어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 접수 마감은 5월 31일이고, 이후 서류 심사와 인터뷰 등 선정 과정을 거쳐 6월 말 최종 1개 스타트업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한 스타트업이 양산 경험과 특허를 보유한 경우 선정 과정에서 가산점을 부여한다.
금형 제작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신청 방법은 페이퍼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퍼프로그램은 코칭데이를 개최해 매월 정기적으로 하드웨어 스타트업에 무료 컨설팅도 제공하고 있다. 코칭데이는 인탑스의 기구 설계 및 디자인 전문가가 스타트업에 1:1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원데이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6월 코칭데이는 5월 1일부터 20일까지 페이퍼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페이퍼프로그램은 글로벌 제조 기업 인탑스의 40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타트업이 단기간에 완성도 높은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인탑스는 페이퍼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아이디어를 지닌 스타트업에 기획, 디자인, 기구 설계, 제품 생산, 마케팅 서비스 등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자회사 인탑스 인베스트먼트와 연계해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하며 성장을 돕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 인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