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AI 솔루션 기업 옴니어스(대표 전재영)가 복잡한 이커머스 AI 기능을 간편하게 도입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옴니커머스(OMNICOMMERCE)’를 출시했다.
모든 이커머스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뜻을 가진 ‘옴니커머스’는 상품 속성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여 관리하는 AI 태깅, 비슷한 형태의 상품을 찾아서 추천해 주는 AI 유사 상품 추천, 모바일 카메라로 실물 상품을 온라인상에서 찾아주는 AI 카메라 서치, 품질이 떨어지거나,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상품 이미지를 걸러주는 AI 이미지 모더레이션까지 총 4가지 기능을 제공한다.
2억 장 이상의 학습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스스로 라벨링 하여 품질을 높이는 거대 AI를 구축한 옴니커머스는 제공하는 속성의 종류도 918가지로 이를 통해 상품 속성을 AI로 추출하는 태깅 정확도는 20% 이상 향상, 일반 추천보다 약 30% 이상 판매 증대 효과를 보였다고 옴니어스는 밝혔다. 또 옴니커머스는 인력과 인프라 등 별도의 준비 없이 며칠 만에 AI 기능 도입을 가능하며, UI 개발이 불필요한 위젯 기능도 제공한다.
옴니어스 전재영 대표는 “이번 옴니커머스 출시를 통해 수익 개선이 시급한 이커머스 기업이 판매를 촉진하고 이용자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고도화된 AI 기술을 이커머스 전반에 적용하여 개별 커머스 기업의 경쟁력은 물론 국가 산업 경쟁력도 끌어올리고 싶다.”고 전했다.
현재 옴니어스 AI 커머스 솔루션은 현대 홈쇼핑, 롯데온 등 대형 이커머스기업이나 에이블리, 지그재그, 브랜디 W컨셉과 같은 패션 전문몰에서 이용 중이며, 옴니커머스를 통해 D2C 자사몰과 중소형 기업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옴니어스
https://www.omnious.com/ko-kr/
Can you be more specific about the content of your article? After reading it, I still have some doubts. Hope you can help me.
Your point of view caught my eye and was very interesting. Thanks. I have a question for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