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학원 가격 비교 및 예약 플랫폼 ‘운전선생’ 운영사 티지소사이어티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 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며 우수 기술 역량을 확인받았다.
티지소사이어티(대표 오석준)는 팁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팁스 운영사 KB인베스트먼트의 추가 시드 투자 및 추천을 통해 진행됐다.
팁스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정해 육성하는 창업 프로그램이다. 팁스 운영사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해 추천하면, 중소벤처기업부가 엄격한 평가를 통해 지원 기업을 선정한다.
티지소사이어티는 지난해 12월 설립 이후, 디지털화가 더딘 운전 교육 시장의 문제점 해결을 목표로 운전선생을 서비스하고 있다.
운전선생은 국내 유일 운전학원 예약 플랫폼으로, 서비스 8개월 만에 전국 운전학원의 20%가량이 입점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수강생에게 전국 운전학원 정보와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운전학원에는 자동화를 위한 전사자원관리(ERP) 시스템을 보급하며 해당 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티지소사이어티는 지난 5월 시드 투자 유치에 이어,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7억원 상당 연구개발(R&D) 비용 및 해외 마케팅 자금을 추가 확보했다. 티지소사이어티는 이를 발판으로 인공지능(AI)을 접목한 서비스 고도화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민종원 KB인베스트먼트 심사역은 “운전선생이 고착화한 운전 교육 시장에서 속도감 있게 사업을 전개하는 모습을 보며, 기존 시장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오석준 티지소사이어티 대표는 “이번 선정 결과는 운전선생의 디지털 선도 역량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운전선생은 시장 혁신을 이끌어가는 동시에, 일본 등 글로벌 시장 진출 역시 모색하며 국내 스타트업의 우수성을 증명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티지소사이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