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투블럭에이아이’, 문해력 교육 챗봇 ‘키위챗’ 출시
2023년 04월 03일

에듀테크 스타트업 투블럭에이아이, 챗GPT를 활용한 교육용 챗봇 '키위챗' 출시

에듀테크 스타트업인 투블럭에이아이가 문해력 챗봇 '키위챗(KEEwiChat)'을 선보였다. 오픈AI의 챗GPT를 활용한 이 챗봇은 작성된 글을 읽고 질문을 던져 사용자와 대화를 이끌어 나간다.

기본적으로 챗GPT는 사람이 먼저 질문을 하고 챗GPT가 대답하는 형태로 작동하지만 ‘키위챗’은 사람의 글을 읽은 챗봇이 사람에게 먼저 질문하여 공감의 대화를 이끌어 가는 것이 특징이다.

‘키위챗’은 자연어 처리 기술과 프롬프트를 결합한 인공지능 서비스로, 문해력 향상을 위한 키위(KEEwi: Korean Essay Evaluation With AI)가 글쓰기 평가 리포트를 제시한 이후 연동하여 채팅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독립적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코리안 AI (https://www.korean.ai) 에서 키위챗과 대화할 수 있으며, 글첨삭 서비스 ‘키위티’(https://keewi-t.korean.ai/) 유료 이용자는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독서 후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높이는 것처럼, ‘키위챗’을 통해 글쓰기 후속 활동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학생들은 독서와 토론, 다양한 AI 도구들을 통해 생각을 정리하여 글을 쓰고 ‘키위티’를 통해 빠르게 피드백 받고 수정해 나갈 수 있다. 그리고 ‘키위챗’을 활용해 더 깊이 생각하고 새로운 글쓰기에 도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투블럭에이아이는 자체적인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는 물론 HanBERT, HanBART, HanGPT 등 심층 언어 모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에듀테크AI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 대회에서 3년 연속 수상 경력과 함께 최근 챗GPT 활용 관련 특허를 2건 등록하였다.

조영환 투블럭에이아이 대표는 "글쓰기에서 중요한 것은 기술적으로 글을 잘 쓰는 것보다 글쓴이의 생각을 확장하고 다양한 관점을 토론하는 것이다. 글쓰기에서는 부족한 점을 지적받는 것 외에 공감받고 생각을 나눌 수 있는 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해 키위챗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개발을 주도한 엄지우 연구원은 “언제나 글쓰기는 어렵고 재미없는 일이었다. 키위챗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쓴 글을 다시 돌아보고 한번 더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만큼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투블럭에이아이는 앞으로 ‘키위챗’과 같이 학습에 대한 피드백 채팅이 가능한 대화형 교육 콘텐츠를 소개할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 투블럭에이아이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