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리콘밸리 뉴스(VentureBeat)
모두가 알 법한 11가지의 선거 관련 앱 소개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에 감사할 일이다. 우리는 후보자들에게 이렇게까지 다양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적은 없었다. 미국 대선을 앞두고 오바마는 선거활동을 위해 공식적인 앱을 출시했고, 롬니와 관련된 앱은 기능은 조금 제한적이지만 두 개가 출시되어 있다. 후보자의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방법은 셀 수 없이 많겠지만 모바일과 소셜네트워킹을 활용한 11가지 방법을 소개해본다. (전문보기)
구글 지갑, 현금과 카드가 아닌 미래가 들어있다. 구글 지갑은 단순히 무엇인가를 살 수 있는 화폐들은 담아두는 데에 그치지 않는다. 신원확인, 여행, 이벤트 등과 같은 기능들을 사용자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가능하게 해준다. 구글은 상호간의 지불과정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고 중소규모의 비즈니스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문보기)
연습만이 완벽한 요리를 만든다: 요리 연습 시뮬레이터 Tokyo Institute of Technology에서요리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프라이팬을 선보였다. 조리과정이 이미 입력된 프라이팬에 수많은 센서를 장착했고, 그 결과 실제로 프라이팬 위에 투영되는 영상을 통해서 가상으로 요리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습도와 온도까지 치밀하게 계산해서 사실감을 높였다. 요리 시뮬레이터로 인해 요리를 연습하면서 버려지는 식재료를 아낄 수 있지 않을까? (전문보기)
- 한국 벤처 뉴스
300억 주무른 20대 벤처키즈 "5년내 1조 벤처 30개" - 중앙일보
최근 성공적인 벤처 사례로 주목을 받는 티켓몬스터, 엔써즈, 소셜인어스는 모두 스톤브릿지캐피탈의 투자를 받았다. 스톤브릿지캐피탈에 2009년부터 합류한 박지웅 수석은 사회생활 4년차의 새내기지만 짧은 시간 안에 한국 벤처업계에서 ‘미다스의 손’으로 떠올랐다. "지난 6개월 동안 '벤처 지주사' 형식의 IT 벤처 인큐베이팅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더 적극적인 벤처 육성을 위해 CEO를 맡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전문보기)
위버스마인드, KT 키봇2에 뇌새김영단어 공급 - mk뉴스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가 KT와 영어단어암기 프로그램 `뇌새김영단어 시리즈` 애플리케이션 공급계약을 체결해 키봇2에서 선보일 수 있게 된다. 지난 3년간 100만대 이상 판매되어 학습효과를 인정받는 작품이 있고 전국 39개 학교에서 수업시간에도 활용되고 있지만, 정성은 대표는 “자체 개발 학습기를 벗어나 교육용 로봇에게도 서비스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한 벤처기업, 64채널 보청기 세계 첫 개발 ‘도전장’ - 파이낸셜 뉴스
연간 12조~14조원 가량으로 추정되는 거대한 세계 보청기 시장은 글로벌 기업 6곳에 의해 90% 이상 장악되어있다. 이 시장에 알코코리아가 64채널 제품으로 도전장을 내민다. 알고 코리아 장순석 대표는 “그동안 다국적 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관련 기술을 10여 년의 시행착오와 연구 끝에 개발했다”며 “미세한 소리를 증폭시키고 주변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여서 경쟁력을 갖췄다.”고 자신했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