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소스(Sauce)' 운영사 모비두(대표 이윤희)가 KB국민카드와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Sauce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최근 KB국민카드는 KB Pay 앱에 양질의 쇼핑·여행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 탭을 새롭게 오픈하여 기존 KB국민카드가 운영중인 종합 쇼핑몰 ‘국카몰’과 여행 쇼핑몰 ‘라이프샵’을 한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하였다. 이에 KB pay 앱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Sauce 도입 및 업무 제휴를 결정했다.
모비두 Sauce는 브랜드와 유통사 자사몰의 고객유입과 구매전환에 필요한 ‘Shoppable 360’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서비스로는 자사몰에 간편하게 탑재하는 라이브커머스 SaaS 솔루션 ‘소스라이브’, 커머스형 숏폼 솔루션 ‘소스클립’,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특화 마케팅 ‘소스애드’, 라이브 방송기획 제작 서비스 ‘소스메이커스’ 등이 있다. 지마켓, 신세계라이브쇼핑, 롯데백화점, 삼성전자, 엘지유플러스 등 국내외 60곳 이상의 고객사가 소스의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KB국민카드와의 계약을 통해 KB Pay 앱 내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도입 및 판매상품 소싱·라이브 방송 제작·마케팅 운영 등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한 업무 제휴를 맺고 플랫폼의 성장과 활성화를 돕는다. 특히 기존의 라이브커머스 운영과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KB Pay 자사몰에서 직접 라이브 방송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시청자 유입과 구매 전환을 극대화 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 광고와 디지털 마케팅 운영을 맡는다.
지난 8월 8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방송인 안선영이 진행하는 ‘빼고빼고카페’ 라이브 방송 등 3050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와 다양한 콘셉트의 라이브 방송을 기획·제작하여 앱 성장을 견인할 계획이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KB국민카드와의 계약을 통해 KB Pay 앱 사용자 분들이 일반 결제 외에도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하는 등 더욱 즐거운 라이브 쇼핑 경험과 플랫폼 이용자 특성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KB국민카드와 같은 플랫폼에서 서비스의 성장을 위한 라이브커머스 도입 니즈가 커지고 있는 만큼 고객사 자사몰의 고객 유입 및 매출 전환을 더욱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모비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