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Party Data Maker 포인트몬스터를 운영하는 데이타몬드(공동대표 최성필, 박수창)가 지난 27일 플라스바이오(대표 박성걸)와 공동 기술개발 및 상호 간의 고객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개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포괄적 협력 ▲제휴 서비스를 통한 고객 가치 증진 등 상호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데이타몬드는 AI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소비자가 의도적으로 직접 제공하는 데이터인 Zero-Party Data를 수집, 분석해 금융, 유통, 이커머스 등 초개인화 서비스가 필요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핵심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데이타몬드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플라스바이오는 제약∙보건∙바이오 전문 기업으로 로봇제어 및 인공지능(AI) 기반 비임상 실험 자동화 솔루션인 동물실험 자동화 기계장치 ‘포터블(휴대용) 스마트 인젝트’를 개발하여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사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각사가 보유한 강점과 자원을 활용하여 고유의 빅데이터 기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것”이며, “양사의 고객 및 디지털 시대의 지식 사용자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 데이타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