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부울경)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박준상, 곽성욱 대표)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립스 주관기관으로서 융자
매칭 목표 대비 300% 성과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민간투자 연계형 매칭융자’ 사업 립스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올해 신규사업으로, 사업 주관기관이 성장가능성이 있는 소상공인에 先투자시 정책자금을 後 매칭융자로 지원해 라이콘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라이콘(LICORN: Lifestyle & Local Innovation uniCORN)은 라이프&로컬에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창출하여 성장한 유니콘 기업을 의미한다.
시리즈벤처스는 지난 주관기관 추가 모집에 선정되어 동남권에 소재하고 있는 지역 기업가형 소상공인 대상으로 투자 및 융자 매칭을 지원하고 있는데, 올해 매칭 목표치인 10억원을 넘는 총 30억원의 융자 매칭이 완료되어 300% 이상의 성과를 달성하게 되었다.
이번 매칭이 완료된 기업은 총 6개사로 △ ㈜빈블러코퍼레이션(대표 백병근) △㈜링스업(대표 송건호) △ ㈜유닛랩(대표 하승호, 하성민) △ ㈜웨이브앤바이브(대표 최석윤) △ ㈜갓차모빌라이즈(대표 이원준) △ ㈜에프엑스아이피(대표 신선호)이다.
시리즈벤처스 곽성욱/박준상 대표는 "경기 침체, 고물가, 고금리 등으로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사업 운영과 자금조달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융자 매칭 신청 기업 6개사 모두 융자 승인이 나와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내년에도 지역 기업가형 소상공인의 성장과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시리즈벤처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