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세계최대 스마트시티 전시회인 ‘2023 스페인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콩그레스(SCEWC2023)’에 한국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는 11월 7일(화)부터 9일(목)까지 3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디지털 변환, 도시환경, 모빌리티, 정부, 공유 도시 등과 관련된 약 150개 이상의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이 전시회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도시와 기업, 연구센터 및 국제기구의 전문가와 정책 리더들과의 네트워킹이 가능하며, 작년기준 약 700여개의 도시에서 860여 기업이 참가한 스마트시티 관련 행사로서는 세계최대의 규모를 자랑한다.
한국관 참가기업에게는 유럽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시참가 및 부대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참가가 확정된 기업에게는 현지마케팅을 통한 바이어 미팅 주선, 카탈로그제작 및 현지홍보 등을 통해 글로벌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 참가자에게는 사전해외마케팅 및 홍보, 부스 임차료 및 장치, 등록비, 통역비용이 70% 지원이 되며 편도 해상운송비(1CBM)가 지원이 된다.
참가신청은 8월 4일(금)까지 진행되며, 벤처기업협회 홈페이지와 중소기업 해외전시포탈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지원사업의 참가신청 대상은 스마트시티 분야 (인공지능, 데이터, 사물인터넷, 에너지&환경, 모빌리티, 실행기술, 건축기술, 보안, 금융, 드론 등)에서 유럽 및 글로벌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며, 참가문의는 벤처기업협회 글로벌지원팀(02-6331-7089)으로 하면 된다.
보도자료 제공: 벤처기업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