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 맞춤 놀이 서비스 ‘피카비’를 운영하는 영유아 에듀테크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 정부와 민간투자사가 기업을 함께 육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대표적인 지원 사업이다. 올디너리매직은 팁스 운영사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의 추천으로 선정되었으며, 향후 2년간 총 5억 원의 개발 및 연구 자금 확보 및 추가 2억 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의 기회를 얻었다.
올디너리매직은 서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출신의 대표자를 포함해 아동 발달 전문가들이 주요하게 구성되어 있는 회사로, 발달 맞춤 놀잇감 피카비 플레이키트를 대표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다. 발달에 맞는 놀잇감과 전문적인 놀이 콘텐츠에 대한 영유아 부모의 신뢰를 바탕으로 영유아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작년 누적 판매량은 1년 새 1007% 성장하였으며, 올해 3분기만에 작년 매출을 훌쩍 뛰어넘었다. 그밖에 국내 누적 100여 개 국공립 어린이집 납품 및 싱가포르와 일본 시장에서의 판매 실적 달성 등 사업 확장에 대한 검증도 발빠르게 해나가고 있다.
올디너리매직 허청아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아동과 양육자의 놀이를 분석하고, 놀이 경험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개발할 것”이라며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놀이 시장을 혁신하고 놀이 중심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올디너리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