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플랫폼 ‘토글’, 2023년 결산 발표… 사용자 수 87만명 돌파
2024년 01월 30일

미니보험 플랫폼 '토글', 2023년 결산 발표... 사용자 수 87만명 돌파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이 ‘2023 고객 결산-토글을 살린 위인 어워드’를 발표하고, 토글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한 연말 결산 결과를 30일 밝혔다.

여러 보험사를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는 미니보험 플랫폼 ‘토글’은 주로 여행자보험, 레저보험, 운전자보험, 각종생활 보험 등 MZ 세대를 중심으로 높은 재가입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토글’ 플랫폼의 누적 사용자 수는 87만명을 기록했다.

오픈플랜은 2023년 토글 회원을 대상으로 플랫폼 사용 기록을 공개하는 이벤트를 열고 △날아서 지구 한바퀴상 △이제 홀인원 할 때 됐다상 △엄복동의 후예상 △올해의 김정호상 △토글 한문철 상 △취미 컬렉터상 △토글 명예 영업팀상 △토글과 함께해요 항상 △스피드가 상상이상 △ 2023년 문 닫아줘서 감상 등 총 10개 부문을 시상했다.

오픈플랜 측에 따르면 “2023년 토글 회원 데이터 분석 결과 ‘날아서 지구 한바퀴상’에 선정된 해외여행자보험 고객은 총 14회, 골프보험 ‘이제 홀인원 할 때 됐다상’ 수상자는 총 89회의 가입 기록을 세웠다. 이외에도 자전거보험 142회, 국내여행자보험 14회, 운전자보험 124회, 레저보험 53회 등 각 보험을 최다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오픈플랜은 △각 보험을 가장 많이 가입한 고객과 △한 회 가입 시 동반자 최다 가입 고객 △23년에도 토글을 이용한 제일 오래된 고객 △23년 첫번째 & 마지막 가입 고객을 선정하고, 이들에게 토글 플랫폼에서 보험가입 시 사용 또는 기프티콘으로 교환 가능한 토글 3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토글 보험을 이용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고객 결산 이벤트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보험 상품을 개발하고 차별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올해 첫 해외 진출지로 싱가포르 시장을 택했다. 본격적으로 토글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오픈플랜은 고객의 편의성을 중심에 두고 서비스를 꾸준히 개선해 왔다. 최근 ‘토글’(Toggle) 앱의 UI/UX를 전면 개편하고, 신규 펫보험, 장기체류보험 등 다양한 신규보험을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고객들의 편의성과 재미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보도자료 제공: 오픈플랜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