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 방탄소년단 공식 로고 및 캐릭터 ‘타이니탄’ 활용한 디지털 문구 상품 제작
2024년 05월 02일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고 있는 누트컴퍼니(대표이사 신동환)가 주식회사 하이브(대표이사 박지원, 이하 ‘하이브’)와 방탄소년단 공식 로고 및 캐릭터 ‘타이니탄’을 활용한 디지털 문구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위버딩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의 캐릭터 ‘타이니탄’과 방탄소년단의 공식 로고 및 그래픽을 접목한 디지털 문구를 제작하고, 굿노트(Goodnotes)의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통해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판매하게 된다.

위버딩은 태블릿PC 이용자들을 위한 노트, 플래너, 스티커, 브러쉬 등의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플랫폼으로, 지난 9월에 굿노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타이니탄은 방탄소년단 일곱 멤버들이 귀엽게 탄생된 캐릭터로, 방탄소년단의 제2의 자아가 발현되어 캐릭터가 되었다는 컨셉을 갖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전 세계적인 인기와 함께 타이니탄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 가운데, 국내외 브랜드와 협업한 다양한 상품,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위버딩은 타이니탄 캐릭터와 더불어 방탄소년단 공식 로고 및 그래픽 소스를 활용해 디지털 문구 분야에서 가장 구매가 많은 플래너 및 스티커 세트를 제작해 굿노트의 인앱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누트컴퍼니 신동환 대표는 “태블릿PC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자연스럽게 태블릿PC로 필기하고, 다이어리를 꾸미는 등의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며 “디지털 문구 시장 성장세에 힘입어 이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동시에 디지털 문구 콘텐츠 창작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IP 비즈니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굿노트 스티븐 챈(Steven Chan) 대표는 “하이브와 방탄소년단 공식 로고 및 캐릭터 ‘타이니탄’을 활용한 IP 협업으로 디지털 문구 퍼블리싱 역량을 입증한 위버딩이 제작한 콘텐츠를 굿노트에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누트컴퍼니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