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브리드 ‘긱허브’와 국내 최대 AI 커뮤니티 ‘AI 코리아 커뮤니티’가 공동 개최하는 ‘AI 이미지 콘테스트’에 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2월 15일, 두 공동 주관사와 함께 볼빅 어패럴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는 등 AI를 향한 기업의 관심을 확인했다면, AI 크리에이터로 참가하고자 하는 신청자가 모집 초반부터 300명 이상 몰리면서 AI에 관한 대중의 관심이 얼마나 대단한지 증명했다.
규모를 갖춘 국내 첫 기업 후원 AI 콘테스트 – AI 이미지 콘테스트
<AI 이미지 콘테스트>는 당초 파트너십을 맺은 긱허브, AI 코리아 커뮤니티가 국내 AI 파급력을 점검하고 AI 크리에이터의 본격적인 등장을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그러나 AI 프로젝트 도입에 관심을 가진 여러 기업의 문의 과정에서 공식 후원을 받기로 했고, 볼빅 어패럴(위빅스)이 후원사로 참가하게 됐다.
여기에 AI 활용에 관해 관심이 많던 미디어그룹 한국경제TV, 패션매거진 <패션비즈>가 대회를 보다 가까이서 지켜보고자 참가하고, 한국무역협회 뉴욕지부가 긱허브와 AI 코리아 커뮤니티의 협업을 공식 지원함으로써 대회는 실험적인 수준을 넘어 정식 대회로서의 규모를 갖췄다.
이 과정에서 후원사에게는 몇 가지 혜택이 제공됐는데, (1) 주제 출제 자격, (2) 응모작의 심사, (3) 결과물 IP의 확보 및 활용 등이다.
참가자 300명 돌파, 남은 기간 신청자 더 늘 것
안 그래도 AI 이미지 활용에 관심이 많던 AI 크리에이터의 문의가 계속되던 중에 후원 기업과 공신력이 확보되면서 참가자는 순식간에 늘었다. 사전 모집과 정식 모집 초반에만 신청자가 300명이 넘었다. 남은 모집 기간 동안 그 숫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후원에 참여한 볼빅 어패럴 관계자는 “콘테스트의 경과를 가까이서 지켜보자는 가벼운 마음으로 <AI 이미지 콘테스트>를 후원했는데, 생각 이상으로 참가자 반응이 뜨거워 놀랐다. 그만큼 결과물도 기대가 된다.”며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의 주제는 펜타브리드(GIGHUB), AI 코리아 커뮤니티, 볼빅 어페럴이 ‘캐릭터 활용’, ‘AI 및 AI 전문가의 미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라는 주제를 각 1개씩 총 3개 출제하였다. 참가자는 세 가지 주제에 중복 참가가 가능하다.
기업 AI 프로젝트, 개인 AI 크리에이터 모두를 위한 서비스 준비
한국무역협회 이준봉 뉴욕지부장은 “OECD에서는 지난해 4월, AI 발전이 국제 무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각 국가의 무역정책 또한 AI 시스템을 확산할 것으로 전망한 바, 무역협회 역시 AI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이다. 이 대회가 개인의 창작력과 AI 기술이 융합되어 유망 AI 크리에이터 및 아티스트 분들께서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첫 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보냈다.
펜타브리드의 박태희 대표는 축사를 통해 “펜타브리드의 새로운 플랫폼 GIGHUB가 AI 코리아 커뮤니티, 볼빅 어패럴 등 기업과 함께하는 국내 첫 AI 콘테스트를 개최할 수 있어 영광이다. 콘테스트 방식의 AI 캠페인은 선뜻 뛰어들기 어려운 AI 프로젝트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에 기업의 참여를 적극 추천한다. 이번 콘테스트가 AI가 이끄는 새로운 WEB3 시대의 첫걸음으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높은 참가 열기에 호응하고자 긱허브는 참가자의 작품을 긱허브 포트폴리오에 등록하면 해당 AI 크리에이터의 적극 홍보 및 기업 프로젝트 연결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단발성 콘테스트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제2회, 3회, 콘테스트를 계속 개최해, 지속적으로 콘테스트 기반의 다양한 AI 마케팅 캠페인으로의 확장을 계획 중이다. AI 마케팅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긱허브(gighub.kr)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보도자료 제공 : 펜타브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