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이하 뉴패러다임, 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2023 NP 뉴니콘 데이’를 열고 30여개 스타트업 대표들과 임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트워킹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서울 강남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한국과학기술회관 2관) IR룸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뉴패러다임이 최근 1년간 신규 투자한 16개사 스타트업들이 주인공이다. 2023년도 뉴니콘(New Unicon합성어: 예비 유니콘)기업을 중심으로 NP 투자 스타트업을 한데 모아 투자 혹한기를 극복하고 상생하여 생존력을 키우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이 자리에는 NP 얼라이언스(NP Alliance)로 새롭게 합류한 16곳 신규 스타트업들과 선배기업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사업성장 경험과 투자 유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통해 기업 간 사업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등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NP 컨소시엄 파트너 클럽 5곳도 스타트업들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자리를 빛냈다. NP 얼라이언스 외부 협력사로는 투자자 네트워킹 LP를 포함해 ▲바디프랜드 ▲나누리병원(바스젠바이오그룹) ▲인포뱅크 ▲네오위즈 ▲토스트앤컴퍼니 등 각사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열린 행사에는 뉴패러다임 배상승 공동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NP Alliance로 새롭게 합류한 16개사 스타트업 각 대표들의 1분 릴레이 스피치가 진행됐다. 신규 스타트업 16개사는 ▲문카데미 ▲에듀템 ▲그레이스케일 ▲케이팝맵 ▲아트라미 ▲트리팜 ▲베텍코리아 ▲노즈워크 ▲넥스트페이먼츠 ▲바디체리쉬 ▲그루비엑스 ▲리솔 ▲엘에스바이오 ▲젠틀파머스 ▲꾼미디어 ▲알앤원 이 참석했다.
아울러 뉴패러다임 박제현 공동대표가 진행을 맡은 우수 얼라이언스 스타트업 3곳의 NP 패널 토론도 이어졌다. 패널기업은 ▲애즈위메이크(시리즈 A투자유치) ▲오픈플랜(시리즈 B 투자유치) ▲블루엠텍(예비유니콘, IPO준비) 이다.
이외에도 선배 얼라이언스로 ▲세친구 ▲소예키즈 ▲로이어드컴퍼니 ▲국민바이오 ▲백스다임 ▲마이페어 ▲뉴이스트아트 ▲사운드리퍼블리카 ▲오브젝티보 ▲고양이수염 ▲빈센 ▲피맥스 가 참여했다.
배상승 뉴패러다임 공동대표는 “신규 투자 스타트업들과 선배 기업인들이 총출동한 자리로, 혹한기를 맞이한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선후배 기업 간 상생형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 윈윈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된다.”며 “신규 스타트업들은 선배 기업들에게 배우고, 네트워킹하면서 뉴패러다임만의 NP Alliance 생태계를 조성하고 변화를 주도하면서 투자기업들간의 비지니스 콜라보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뉴패러다임은 올해 ICT분야(AI, SaaS,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등), 반려동물,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전문시장), 메타버스 및 로봇, 환경, 에너지 등 유망테크 스타트업에 초기투자 15개사와 후속투자 최대 10개 스타트업에 100억원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보도자료 제공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