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구독형 코골이 관리 서비스 ‘스마트 파사’의 운영사 ‘더슬립팩토리’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지원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팁스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연구개발(R&D), 해외 마케팅, 사업화 자금 등 최대 7억원을 지원한다.
더슬립팩토리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R&D)과 인재 영입 등에 활용해 ‘스마트 파사’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슬립팩토리가 운영하는 코골이 관리 서비스 ‘스마트 파사’는 서비스 이용자가 직접 코골이 측정 앱을 통해 본인의 수면 상황을 파악하고 맞춤형 코골이 완화 의료기기인 ‘파사’를 사용하여 매일의 코골이를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스마트 파사’ 서비스는 앱을 통해 측정된 수면 지수와 고객이 응답하는 수면 품질에 따라 수면 습관 개선 가이드라인 부터 맞춤형 장치 파사의 AS 까지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론칭 5개월 차 1,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상황이다.
더슬립팩토리의 박준혁 대표는 “이번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코골이 측정, 구강모형 랜더링 AI기술등을 고도화해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며, “어려움을 느끼는 모든 이에게 합리적이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더슬립팩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