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실습 플랫폼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교육출판전문기업 비상교육과 정보 AI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2025년부터 도입될 정보 교과목의 AI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을 함께 개발한다. 실습 중심의 교육 플랫폼 ‘엘리스 LXP’를 학교 수업 현장에 활발히 제공 중인 엘리스그룹은 비상교육의 정보 교과서 콘텐츠를 활용해 디지털 교육 시대에 맞는 맞춤형 AI 디지털교과서를 선보일 예정이다.
‘엘리스 LXP’는 거대 언어 모델 기반의 학습 보조 챗봇 ‘AI 헬피’가 어려운 코딩 문제도 10초 내에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등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학생들의 학습 패턴을 한눈에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AI 대시보드 기능도 제공해 교사들의 수업 진행을 돕는다. 최근에는 SW∙AI 교육에 이어 영어 교과목까지 학습 가능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양사의 플랫폼 기술력과 콘텐츠 자산이 더해져 경쟁력 있는 AI 디지털교과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달 교육부에서 발표하는 가이드라인에 따라 개발을 본격화하고, 미래 AI 시대를 이끌어 갈 학생들의 기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정보 교과서 개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엘리스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