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와 ㈜이녹스(대표이사 박정진, 이하 ‘이녹스’)는 ‘INNOX 오픈이노베이션 2기’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전년에 이어 진행되는 ‘INNOX 오픈이노베이션 2기’ 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22년 1기 프로그램에서 선정된 스타트업이 CES2023 혁신상을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올해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투자규모를 대폭 확대하여 모집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에게 총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선집행한 뒤 Value-up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성장을 이끌어낼 것이며, 판교 내 보육공간 입주기회와 글로벌 전시 진출 기회를 함께 제공한다.
모집일은 3월 17일까지이며, 신청은 전용 홈페이지(https://openbridge.kr/innox/)에서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2차전지 ▲AI ▲메타버스 ▲미래혁신산업(반도체,스마트카,첨단IT·소부장) 분야 사업을 진행하고 있거나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이녹스는 창업·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힘쓰고 있으며, ▲팁스(TIPS) 프로그램 운영사 컨소시엄 ▲모태펀드 자펀드 출자자(LP) 참여,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 협의회 회원사로 활동하였다. 2019년부터는 2차전지 분야 및 AI기반 미래 산업 분야에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기업인 KT, KB국민은행, LG 디스플레이 등과 같이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여 기술검증(PoC),전략투자, 사업화 등 누적 300건이 넘는 연계를 이끌어내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이녹스와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스타트업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수한 성과를 바탕으로 프로그램 규모가 대폭 커지고 고도화 된 만큼,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