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건강관리 플랫폼 필라이즈(대표 신인식)는 사용자의 꾸준한 혈당 관리 및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를 독려하기 위해 AI 혈당 관리 프로그램 ‘슈가케어’에 ‘미션 포인트’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미션 포인트는 사용자가 식단, 운동, 수면 등의 일상적 건강 활동을 지속하며 혈당 관리에 즐겁게 참여하고 성공률을 높일 수 있도록, 재미 요소와 실질적 혜택을 결합한 동기부여 시스템이다.
필라이즈는 '헬스 디깅(Health Digging)',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와 같은 최신 건강관리 트렌드에서 모티브를 얻어, ‘몰입’과 ‘즐거움’을 강조하는 요소를 혈당 관리 프로그램에 접목했다. 사용자는 미션 포인트 기능을 통해 지속적인 혈당 관리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고, 자신의 건강 목표에 부합하는 웰니스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사용자는 필라이즈 앱에서 간단한 데일리 미션에 참여함으로써 기본 포인트를 획득 가능하다. 데일리 미션에는 ▲AI 카메라로 식단 입력 ▲식후 걸음 수 미션 달성 등의 활동이 포함된다. 꾸준한 식단 관리와 식후 약 10분가량의 운동이 혈당 스파이크를 방지하고 혈당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만큼, 미션 포인트 제공은 적극적인 식단 관리와 운동 습관 형성을 유도하는 역할을 한다. 모든 데일리 미션을 완료한 사용자에게는 부스터 박스를 통해 추가 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한다.
또한, 건강 검진 결과를 필라이즈와 연동한 사용자에게는 일회성으로 추가 포인트를 부여한다. 이 과정에서 필라이즈의 특허 AI는 사용자가 연동한 개인 건강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하여, 초개인화 혈당 관리, 영양제 추천, 식단 조절 등 맞춤형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션 참여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는 필라이즈 스토어에서 다양한 유료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미션의 종류는 앞으로도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필라이즈 신인식 대표는 “미션 포인트 기능의 도입은 사용자에게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전하고, 성공적인 혈당, 건강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필라이즈의 노력의 일환”이라며, “초개인화 혈당 관리 분야에서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헬스 디깅’을 넘어선 ‘혈당 디깅’ 시장을 정의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필라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