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 콘텐츠 XR 전문기업 ㈜뉴작(대표 정해현)이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KOTRA가 주최하고 서울 아덱스(ADEX) 공동운영본부가 주관하는 ‘서울 아덱스(ADEX) 2023’에 참가한다.
‘서울 아덱스(ADEX) 2023’은 K방산의 위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국내 항공우주 방위 산업 전시회로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경기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 뉴작은 ‘XR 슈팅 훈련 시뮬레이션’과 ‘XR 트레이닝 시스템’을 체험 및 전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XR 슈팅 훈련 시뮬레이션’은 특수 제작된 실총기 기반의 컨트롤러를 활용하여 HMD 착용 없이 무선으로 자유로운 이동을 하며 다중 체험이 가능하고 다양한 맵을 활용하여 관객의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또한 이번 전시에서는 추가 개발 한 기능인 사격횟수 제한으로 실제 훈련처럼 탄창을 교체하며 사격훈련이 가능하게 한 컨트롤러의 기능을 선보인다.
‘XR 트레이닝 시스템’은 엔터테이먼트형 XR 신체단련 트레이닝 훈련이며 XR 몰입 환경에서 생활 속 신체 활동의 운동효과를 제고한다. 현재 순발력맵, 레이저줄넘기맵, 그린존맵 등의 다양한 맵 구성이 되어있으며 이번 전시에서는 레이저 줄넘기 맵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레이저 줄넘기 맵은 사방에서 나타나는 레이저를 점프하여 피하고 이를 통해 순발력, 지구력 등을 키울 수 있는 훈련이다.
아울러 전시부스에서는 뉴작이 개발한 ‘엑스알로그인 블록(XRlogin Block)’ 시스템을 활용한다. ‘XRlogin Block’은 이동식 6면의 입체 몰입공간과 6면의 몰입 콘텐츠 제작을 패키지로 묶은 시스템이며 이동이 가능한 조립설계 및 확장이 가능한 형태로 장소의 제약 없이 초 실감형 전시공간을 구현한다.
㈜뉴작 정해현 대표는 “모듈형 이동식 XR 시스템인 ‘XRlogin Block’은 현재 시장에 상용화되어 있지 않은 시스템으로 이번 서울 아덱스(ADEX) 2023에서 선보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뉴작이 다년간 확보한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하여 개발한 모듈형 이동식 XR 패키지를 통해 국내 최초로 몰입도가 높은 6면 공간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전투 시나리오 콘텐츠를 개발해 실제 훈련으로 활용 도입 및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뉴작은 2022년 방위사업청과 국방기술진흥연구소가 주최하는 국방벤처기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에 수행한 바 있으며, 현재 중소벤처기업부가 설립하고 창업진흥원·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운영하는 판교 창업존 입주기업이다.
이미지 제공: 뉴작
http://newjak.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