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 함께 '2014 제2회 청년 창업 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예비 창업가, 관련 전문가 학생 및 창업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전시회, 교류회 , 상담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창업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우수 창업기업 전시, 1:1 투자/구매/전문가 상담회, 창업 세미나 등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일대일 전문가 상담회를 통해서는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지적재산권, 법률, 세무·회계, 수출·자금, 기술평가 등에 대한 지식 전반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투자 상담회와 구매 상담회에서는 각각 유명 VC와 대형 유통업체 MD가 스타트업과 직접적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사업기획 발굴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후 2시 부터는 "빅데이터와 벤처시대의 도래"라는 주제로 창업 세미나가 열리며, 이를 통해 빅데이터를 비즈니스 창출로 연결하는 방법을 강연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모색한다.
참가대상으로는 서울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예비 창업자, 창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및 청소년, 일반인 등이 포함되며, 총 500여 명이 전액 무료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늘 10월 8일까지이며, 접수 관련 문의는 다음의 이메일(sonej@yonsei.ac.kr)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