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수수료 0% 이후 신규 유입 24% 증가
2015년 08월 13일

스크린샷 2015-08-13 오전 9.46.06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 지난 8월 1일 바로결제 수수료를 0%로 낮춘 이후 신규 유입자 수가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신규 유입자 수의 증가는 배달의민족의 잠재 이용자가 고정 이용자로 돌아서는 비율이 높아진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수수료 0% 적용 이후 전체 배달음식 시장의8%를 차지하고 있는 배달의민족의 시장 점유율이 커지고 있는 신호이기도 하다.

이는 수수료 0%의 효과가 가맹업주 외에 일반 소비자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답으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수수료 0% 이후 배달의민족의 주요 지표에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수수료 0% 이후 업계의 반응 역시 긍정적이다. 지난 2주 간 배달의민족에 신규로 등록한 업소 수는 전 주 대비 13.4% 증가했다. 특히 유명 프랜차이즈 본사로부터의 단체 입점 문의가 5배 이상 증가했다. 단기간 내 배달의민족 이용자들은 지금보다 다양한 메뉴를 주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배달의민족은 이용자들을 위한 혜택도 지속하고 있다. 원할머니보쌈, 파파존스피자, BHC치킨 등 프랜차이즈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계속될 예정이다.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는 “단기적인 매출보다는 고객 창출에 집중하기로 한 결정이 즉각적인 효과로 돌아오고 있다.”라며 “앞으로 배달의민족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