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가구 전문기업 우드스는 가구와 IT를 접목한 신개념 원목 가구 및 소품 5종을 한컴핀테크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플랫폼 '드림시드’를 통해 펀딩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우드스는 IoT 화장대인 ‘심플렉스 뷰티(Simplex Beauty)’와 노트북 또는 테블릿 PC를 공간과 함께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벽걸이 책상인 ‘심플렉스(Simplex)’ 그리고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 및 트랙패드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애플 키보드&트랙패드 트레이(Apple Keyboard&Treackpad Tray)’등 5종을 ‘드림시드’에 런칭하여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드림시드는 한컴그룹의 전문 심사위원단과 한·중·일 펀딩 전문 기업이 발굴한 스타트업의 사업 기금을 마련하고, 커뮤니티 기반의 공동기금 마련 펀딩으로 온라인 투자 중개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우드스 한준희 대표는 “한컴핀테크의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인 ‘드림시드’를 통해, IoT 가구라는 새로운 분야의 가구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가구를 기존 소비자 가격보다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어, 펀딩을 통해 사용자와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우드스는 다양한 IoT 가구 및 소품과 원목 소재의 제품을 생산해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기업인 프랭클린플래너코리아와 신제품 개발에 관한 업무 제휴를 진행한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