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상품 전문 온라인 홈쇼핑 ‘우먼스톡(Woman's Talk)’이 9일(월) 오전 11시 정식 오픈한다.
우먼스톡은 뷰티 상품을 판매하는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 TV 홈쇼핑처럼 방송인이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배우, 리포터, 쇼호스트, 개그우먼 등 영향력 있는 방송인들이 영상을 통해 직접 상품의 특징과 사용법, 뷰티팁 등을 상세해 설명해 주기 때문에, 이미지만으로 뷰티 상품을 선별하기 힘들었던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 우먼스톡 영상딜은 매일 오전 11시에 시작해 24시간 동안 방영된다. 즉 하루에 한 상품씩 동영상을 통한 소개가 되는 것이다.
특히 이 영상딜은 새로운 형태의 쇼핑몰이라는 점뿐만 아니라 파격적인 가격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2월 2일 사전 공개한 우먼스톡의 오픈 상품 라인업은 동영상이 방영되기도 전에 가격만으로 SNS, 여성 회원을 다수 보유한 사이트 등에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오픈 전 이미 4만 명의 회원이 사전 가입을 했으며, 유입자 폭주로 인해 두 차례 서버 점검을 하기도 했다.
우먼스톡을 운영하는 크라클팩토리 김강일 대표는 “우먼스톡은 동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뷰티 전문 온라인 홈쇼핑이라는 점에서 선도적인 플랫폼”이라며 “그 동안 시범적인 운영을 통해 쌓아온 노하우로 고객에게 홈쇼핑을 시청하는 재미와 파격적인 가격을 모두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픈 당일인 9일 첫 공개되는 영상딜의 소개 상품은 아이오페 에어쿠션으로, 정가 4만원에 달하는 제품을 9,900원에 판매한다. 이후 판매될 맥 립스틱, 불가리 블루, 유리아쥬 립밤, 헤라 선크림, 입생로랑 틴트 등 유명 제품도 최저 3,900원에서 최대 17,000원 사이의 파격 할인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영상딜 소개 상품의 가격이 특히 더 저렴한 이유는 우먼스톡의 ‘더블할인가’ 정책 덕분이다. 우먼스톡의 일반 상품은 한 번 할인된 가격으로, 일반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하루 하나씩 공개되는 뷰티 TV 상품 즉 영상딜의 경우, 한 번 할인된 ‘우톡가’에서 한 번 더 할인된 ‘더블 할인가’로 제공된다.
김강일 대표는 “더블할인가를 적용하기 때문에 우먼스톡 영상딜의 소개 상품은 국내 최저가로 판매된다”며 “이 할인 혜택은 다음 영상딜이 공개되기 전인 24시간만 지속되며, 기한이 지나면 한 번 할인된 본래 가격으로 돌아가는 만큼, 영상딜 소개 상품에 대한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