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Choice] 이주의 읽을거리
2012년 08월 18일

금주 이슈가 되었던 IT와 스타트업계의 노트, 포스트 등 읽을거리들을 소개해드립니다.

 

Start-up Times _ "개발자 사랑은 이렇게" [2D Strore 문상원 대표 인터뷰]

'개발자 사랑'이라고 하면 문 대표에게 배울 게 많다. 그림 같은 가방인 2D가방을 개발한 문상원 대표는 '2D Store'의 대표이기 이전에 컴퓨터 프로그래밍 회사의 대표이기도 하다. 혼자 프리랜서로 일해본 적도 있는 문대표가 인터뷰 내내 강조한 말은 '사람이 재산이다.'였다. 함께 일하는 사람을 존중하고 개발자를 제대로 대우할 줄 아는 CEO의 품격을 지닌 문 대표의 사람 관리 노하우를 알아보자. (전문보기)
0

이모작 _ [만화] 회의

대기업에 나와서 가장 좋은점 중 하나는, 무의미한 회의에 내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아서 좋다는 것입니다. 아는 지인의 이야기를 빌리면 도곡동 T팰리스에 은퇴한 동기업 출신, 부사장, 전무들이 아침마다 모여서 그냥 회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너무 습관이 된 나머지 회의가 없는 하루를 견딜 수 없었다고 하는 군요. 재밌는 사실은 이 만화를 그리고 난 후 많은 부장님들께서 절 불러다가 "이런걸 그리면 어떻게..."하고 질책을 하셨던 사실입니다. 모두 저 만화속 주인공이 본인이라고 생각했던 것이죠. (하지만 실제 모델이셨던 분은 부르지 않았습니다...;;)(만화 보기)
0

WSJ _ IT 기업 창업자들을 짝지워주는 서비스

이빗 헤가티가 2009년 회사를 차리기 위해 시애틀에서 샌프란시스코로 왔을 때 그에게는 문제가 하나 있었다. 함께 일할 만한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었다는 것이었다. 그러다 우연히 신생기업에 피와 땀, 눈물을 함께 쏟을 사업 파트너를 찾도록 도와주는 웹사이트 ‘파운더데이팅(FounderDating)’에 가입하게 되었다. 링크드인과는 달리 파운더데이팅은 고용담당자들을 목록에서 삭제한다. 회사를 차리는 데 관심있는 이들에게만 집중하기 위해서다. (전문보기)
0

야성곰 칼럼 _ 신입사원의 품격 2 - 파트타임 기업가정신으로 최고의 직장생활 쟁취하기

아침에 출근하여 일을 시작하기 전 또는 점심식사 후 파트타임 기억가정신이 필요한 때가 언제일지, 어떤 업무에 필요할지를 고민해보자. 그래서 파트타임을 정해 그 시간만큼은 기업가정신이 충만한 상태로 일해보는 것이다. 그 순간만큼은 스티브 잡스, 리처드 브랜슨, 마크 주커버그처럼... (전문보기)
0

한국경제 _ `베끼기 제왕` 獨 로켓인터넷, 한국 벤처 장악하나

해외에서 ‘카피캣(베끼기)의 제왕’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독일계 정보기술(IT) 기업 로켓인터넷이 국내 시장에서도 ‘벤처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는 논란이 일고 있다. 이 회사는 ‘이미 성공한 IT비즈니스 모델을 다른 국가들에 재빨리 내놓아 성공시키는 전략’으로 성장한 글로벌 기업이다. 이 회사는 미국에서 성공한 사업 모델을 다른 지역에 내놓는 방식으로 60여개국에서 40여개 종류의 IT 사업을 벌이고 있다. (전문보기)
0

이투데이 _ 구글, 성장의 비밀…M&A ‘톱10’

지난 2005년 구글이 설립한 지 22개월밖에 안된 안드로이드를 인수했을 때 이 모바일 운영체제(OS)에 대해서 아는 사람은 거의 없었다. 구글은 창업 후 14년 간 100여개의 기업을 사들였고 세계 굴지의 정보기술(IT)업체로 부상했다. M&A에 쓴 비용만 220억 달러(약 24조 8600억 원)가 넘는다. (전문보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