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이슈가 되었던 IT와 스타트업계의 노트, 포스트 등 읽을거리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발당님의 블로그 _ [CSE] 프로그래머를 위한 공부론 - 김창준
우리 프로그래머들은 항상 공부해야 합니다. 우리는 지식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하지만 지식에 대한 지식, 즉 내가 그 지식을 얻은 과정이나 방법 같은 것은 소홀히 여기기 쉽습니다. 따라서 지식의 축적과 공유는 있어도 방법론의 축적과 공유는 매우 드문 편입니다. 저는 평소에 이런 생각에서 학교 후배들을 위해 제 자신의 공부 경험을 짬짬이 글로 옮겨놓았고, 이번 기회에 그 글들을 취합,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실이 바로 이 글입니다.(전문보기)
WSJ _ 이 다섯가지만 충족한다면 창업해도 좋다
창업은 여러 면에서 양육과 비슷한 부분이 많다. 감정적, 재정적 준비를 해야할 뿐 아니라 혼자 설 수 있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헌신해야 한다는 면도 그렇다.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 생각해봐야 할 5가지의 내용(전문보기)
IT WORLD _ 눈이 즐거운 IT : 레드 닷 디자인 상을 받은 25개 제품
올해 레드 닷(Red Dot) 디자인 상에서는 IT 및 통신 제품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1955년부터 시작된 국제 디자인 수상 프로그램인 레드 닷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디자인 컨테스트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심사위원들은 4,515개의 출품작을 평가하여 건축, IT 및 통신, 자동차 엔지니어링, 패션, 생활 과학을 포함한 19개 범주에서 최고의 제품 디자인을 선정했다. 그 중에서 25개의 IT 관련 수상작들을 모았다. (전문보기)
idearfurnace _ “왜 실리콘밸리 모텔은 전부 인도인이 운영할까?”
업무상 출장이 잦은 편인데, 실리콘밸리에 올 때마다 항상 궁금했던 것이 바로 왜 Inn이나 모텔 주인들은 전부 인도인일까 하는 점이었습니다. 이민 계층이 특정 직업에 몰리는 현상은 드물지 않으나, 하나의 산업을 아예 점령해버린 케이스는 흔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도대체 인도인의 어떤 역량이 Inn 사업에 강점이 있었던 걸까요?(전문보기)
경인방송 SCOOP _ 가녀린 그녀들이 IT 전쟁터에 뛰어들다
세 사람은 엘리트다. 국내 굴지의 대학을 졸업했다. 남부럽지 않은 스펙에 미모까지 갖췄으니 대기업에 취직하고도 남았겠다. 그런데 이들은 창업을 택했다.이민희 아이앤컴바인 대표, 윤자영 스타일쉐어 대표, 민혜정 오프너랩 대표의 인터뷰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