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 꿈처럼 신나지만.. 재미는 딱 6개월 – 뉴스토마토
12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주최하는 개발자 컨퍼런스 ‘디브온(DevOn) 2012'에서 대담자로 나온 이택경 프라이머 대표(다음 창업자), 장병규 본엔젤스 대표(네오위즈 창업자), 김길연 엔써즈 대표는 창업을 둘러싼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전문보기)
포털뉴스 밖에서 탄생하는 IT미디어 스타트업
요즘 세간에는 언론사는 크게 네이버 뉴스캐스트에 나가는 언론사와 안나가는 언론사로 나뉜다는 말이 있다. 뉴스캐스트에 들어간 언론사는 수익을 올리는데 필요한 트래픽을 어느정도 보장받는 경우가 많은 반면 안나가는 언론사로선 페이지뷰 등 숫자에서 밀릴 수 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새로운 미디어를 만들겠다고 용감하게 나서기는 쉽지 않은 법이다. 불편하지만 현실이다. 그런데도 요즘 IT분야에는 신생 미디어들이 속속 등장하는 기현상(?)이 연출되고 있다. 비석섹스, 플래텀, 테크니들 등이 대표적이다. (전문보기)
실리콘밸리 스타트업의 핵심 인맥, 페이팔 마피아(PayPal Mafia) – 지미림 블로그
인터넷/모바일 등 소프트웨어 업계에 계신분들은 다들 eBay에 인수되기도 한 PayPal에 대해서 알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PayPal의 핵심 경영진들이 지난 10년간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엄청난 성과를 달성했다는 것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아서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PayPal의 경영진들은 eBay에 인수된 다음에 다들 새로운 스타트업/프로젝트를 했는데…. (전문보기)
트위터, 창업 3개월 된 스타트업 인수 이유? – 어설프군 YB
아이엠데이에 기고한 글을 통해서 트위터가 동영상 서비스 업체인 바인(vine)이라는 업체의 인수 소식을 전했다. 난 이번 글을 통해서 그럼 트위터는 미래에 어떤 소셜 서비스의 방향을 가지고 있느닞 살펴보려고 한다. 바인(vine)은 작은 단위의 동영상 클립을 빠르게 등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나의 완성된 동영상 편집이 지원되는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이다. (전문보기)
모바일 게임에서 확실한 단골 붙잡기, 비법이 있다고? – 베타뉴스
최근 모바일 마케팅 업체 Fiksu 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모바일 시장에서 한 명의 이용자가 게임을 다운받게 하는 유저 획득 비용(User Acquisition Cost)은 1.81 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렇게 급변하는 모바일 마켓에서 ‘유저 리텐션(User Retention)’, 즉, 한번 잡은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키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반드시 필요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높은 ‘유저 리텐션’을 유지하는 모바일 콘텐츠도 분명히 존재한다. (전문보기)
99%를 위한 ‘적정마케팅’ – 블로터닷넷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생존을 위해서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해야 한다. 누구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마케팅 방법론과 도구를 발견, 응용, 개발, 보급해 이들이 자립에 필요한 경쟁력을 스스로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근본적인 해결책일 것이다. 좀 더 급진적으로 말하자면, 이들의 지속 가능한 생존은 현재의 고비용(비물질 투입 요소도 포함) 구조의 마케팅 시장을 파괴해야만 실현 가능할 것이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