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플에 디스플레이 공급 중단 - VentureBeat
삼성과 애플의 나빴던 관계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다. “애플이 요구하는 만큼 할인된 가격으로 디스플레이를 계속 공급할 수가 없다. 점차 공급량을 줄여서 내년에는 아예 공급하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삼성의 관계자는 말했다. 애플은 삼성의존도를 낮추기 위해서 LG나 Sharp의 디스플레이를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 새로 발표하게 될 iPad Mini의 디스플레이도 삼성의 것이 아닐 것으로 보인다. (전문보기)
디지털 산업의 운명이 결정되는 한 주 - VentureBeat
이번 주에는 수많은 신제품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많은 루머가 돌았던 애플의 iPad Mini가 화요일에 발표될 예정이고 마이크로소프트도 금요일에 Windows 8 의 구동 방식과 Surface Tablet에 대해서 발표할 예정이다. 그와 동시에 많은 회사들이 수익 실적을 발표한다. 월요일에는 야후, 화요일에는 페이스북과 넷플릭스, 수요일에는 AT&T와 징가, 애플과 아마존은 목요일에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번 발표들로 각 업체의 CEO들이 어떤 비전을 가지고 앞을 내다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겠지만 새로운 시도들의 시장반응을 확인하려면 적어도 몇 달은 지켜봐야 할 것이다. (전문보기)
타블렛 PC활용도에 대한 조사 - TechCrunch
구글은 33명의 타블렛 유저가 어떻게 기기들을 활용하는지에 대해 깊이 있게 조사하면서 놀라운 사실들을 발견해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게임과 이메일을 하기 위한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며, 쇼파와 침대에서 사용할 때가 가장 많다고 밝혀졌다. 60%의 사람들은 TV를 보는 와중에도 사용했으며 40%의 사람들은 먹거나 마실 때에도 사용했고, 27%의 사람들은 요리를 하는 와중에도 태블렛 PC를 사용했다. TV를 볼 때 타블렛을 사용한 참가자는 TV에서 나오는 것에 대한 세부적인 정보를 찾아볼 수 있어서 경험이 확장된다고 말했다. 타블렛으로 상품을 검색한 사람들도 58%에 달했는데 결제 시스템이 제대로 도입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타블렛 상에서 구매가 이뤄지진 않았다. 상품을 검색한 사람 중 30%는 데스크탑과 같은 다른 기기로 결제를 했으며, 17%는 실제 오프라인 매장에 찾아가 구매한다고 조사되었다.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