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OM] 미국 대표 유통 업체에서 애플 페이, 구글 월렛 지원 중단
미국 대표 유통 업체인 CVS와 라이트에이드(RiteAid)가 NFC를 사용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NFC 결제를 사용하지 않으면 고객들은 애플 페이와 구글 웰렛로 결제할 수 없게 됩니다. 이들은 '커런트C(CurrentC)'라는 결제수단을 사용할 거라고 밝혔는데요. 이 커런트C는 지난달 월마트, 세븐일레븐, 타깃 등의 굵직한 소매업체가 함께 출시한 상품입니다. 이로써 애플과 구글은 시장 확대를 가로막는 큰 장애물을 만나게 됐습니다.
[THE VERGE] 트위픽 서비스 중단 몇 시간 전 결국 트위터가 인수
한동안 인기 있던 트위터 전용 이미지 공유 서비스인 트위픽(twipic)이 서비스를 중단하기 몇 시간 전, 트위터에 의해 인수되었습니다. 작년부터 트위터는 자체 사진 첨부 기능을 추가하기 시작하면서, 트위픽에 API 접근 차단을 하는 등 압박을 가해왔습니다. 트위픽의 창업자인 노아 에버레트(Noah Everett)는 그의 블로그를 통해 "우리는 트위터에게 트위픽의 도메인과 아카이브를 넘기기로 했다"며 "지금 사용하고 있는 사진과 링크는 계속 남아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re/code] 구글 네스트, 스마트홈 업체 리볼브 인수
구글 네스트(Nest)가 스마트 홈 자동화 기기를 생산하는 리볼브(Revolve)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리볼브의 경쟁사라 할 수 있는 스마트씽즈(SmartThings)는 삼성에 인수된 바 있죠. 대기업들이 앞다투어 사물인터넷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ars technica] 경찰들을 위한 스마트 총 베일을 벗다
경찰들이 와이어리스 센서(wireless sensor)를 사용한 스마트 총의 실제 사용을 테스트했습니다. 이 스마트 총은 실시간으로 장비의 위치정보를 보내주며 권총집에서 빠졌는지, 장전됐는지 등의 상태에 따라 알람을 울린다고 합니다. 또한, 목표물의 방향 등의 기록을 수집해 차후 전략을 세우거나 증거자료가 필요할 때 활용될 수 있다고 하네요.
[Digits] 아직도 인터넷 구매가 가장 싸다고 생각하시나요?
최근의 한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시장에서의 가격은 구매자에 따라 다르게 책정된다고 합니다. 내가 모바일로 구매하는지 데스크 탑을 사용하는지, iOS사용자인지 안드로이드 사용자인지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맞춤형 가격을 제시한다고 하는데요. 이런 가격차별은 불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사실 온라인 마켓뿐만 아니라 쿠폰, 프로모션 등을 통해서도 가격차별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